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고객센터

HOME > 고객센터 > 기술자료

[Energy] Smart Energy Solution(SES) & PSF Korean

페이지 정보

작성자 메티스 작성일16-10-03 08:39 조회330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SES (Smart Energy Solution) vs.Power Saving Feature Comparison

March 2016
지난 수년간, 스마트폰의 등장과 무제한 데이터제공 서비스 등으로, 이동통신사들은 무선망운용을 위한 운용원가가 천문학적으로 증가해오는 것을 목격하고 있다. 하지만 동시에, 충성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가입자사용료를 제공해야 하는 상황에 처해있다. 그간 수익성유지를 위해, 사업자들은 혹독한 비용절감을 해야만 했다. 하지만 이는 지속적으로 추가되어야 하는 하드웨어 등을 감안하면 거의 불가능한 목표가 되었다. 이는, 운용비용(OPEX)의 현격한 증가 트레픽증가와 데이터증가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운용비용(OPEX)의 현격한 증가라는 결과를 가지고 왔다. (특히, YouTube, Facebook, Netflix, 그리고 비디오데이터는 북미의 경우 전체트레픽의 60%를 차지하고 있다.)

사업자 측에서의 주요 비용 중 한 부분은, 전체 운용원가의 10-30%를 차지하는 사업자 통신네트웍 에서의 에너지소비이다. RAN(Radio Access Network)은 전체 네트웍에서 전체 에너지소비의 거의 90%를 점한다. (주로 기지국을 통한 소비임). RAN에너지소비는 2020년까지 6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고비용은, 네트웍자원들을 관리하기위해 현재 사용되는 정적(static)이고 경직된 접근에 의해 발생되고 있다. 무선네트웍은, 실제로는 하루의 약 10% (2.4 hours) 정도의 시간에만 최고치 트레픽이 발생하는 데 비해, 지속적으로 최고치 트레픽을 위해 에너지를 사용한다.

eVolution Networks사의 Smart Energy Solution (SES)는 사업자로 하여금 “조정적(Adaptive)”인 네트웍 자원관리시스템으로 진보할 수 있게 하는 수단을 제공한다. SES를 통해, 무선사업자는 네트웍이 담당하고 있는 “실제의 트레픽 총량”에 기반하여, 네트웍자원을 동적 (dynamically)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업자는 꼭 필요한 용량(capacity)에 대해서만 전력을 공급할 수 있으며,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만 에너지비용을 지출할 수 있다. SES의 현장적용경험의 결과는, 네트웍 에너지소비량을 35%정도 절감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이는 운용비용(OPEX)을 직접적으로 감소시킨다.
다음의 테이블표는 eVolution Networks 사의 SES(Smart Energy Solution) 과 기지국장비제조업체 (Vendor)의 “Power Savings”의 특성에 있어서의 차이점을 두가지 측면에서 비교 요약 정리했다..